최근 기온이 급상승하면서 청주시내 중심가와 주택가 등에서 오토바이 폭주족들이 굉음과 함께 난폭, 곡예 운전을 일삼아 운전자들과 시민들을 불안케 하고 있어 이에 대한 경찰의 적극적인 단속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최근 청주시내 중심가와 주택가 등지에서는 낮, 밤을 가리지 않고 굉음과 함께 경적을 울리는 난폭운전을 일삼는 폭주족들이 활개치며 운전자와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10대 청소년이나 무면허 운전자들로 안전모 등 안전장구조차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채 도로를 질주하고 있다.
실제 지난 24일 밤 10시께 청주시 상당구 북문로 앞 도로에서는 음식점과 다방, 택배 등 각종 배달 오토바이 10여대가 곡예운전을 일삼아 인근 시민들과 운전자들이 공포감마저 느껴야만 했다.
또 지난 23일 밤 11시께 충북대 정문 앞에서 오토바이 안전모도 쓰지 않은 채 굉음을 내는 폭주족 13∼15명이 20여분동안 활개쳐 주위를 놀라게 했다.
특히 이들은 빠른 속도에 굉음을 내기 위해 소음기에 구멍을 뚫고 적재함을 높이는 등 오토바이 불법 개조마저 서슴치 않고 있다.
이에 따라 단속이 쉽지 않은 폭주족에 대한 단속보다는 오토바이를 불법 개조해주는 오토바이 전문점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운전자 이 모(35·여·청주시 흥덕구 개신동)씨는 “밤늦게 아이들을 태우고 집에 들어가는데 질주하는 오토바이 때문에 공포에 질려야만 했다”며 “워낙 빨리 달려 주위 차량들도 급정거를 하는 등 아찔했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날씨가 풀리면서 심야 시간대에 난폭 운전을 일삼는 폭주족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운전자 등의 안전을 위해 폭주족과 불법개조 해주는 오토바이 전문점에 대한 집중단속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