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수확하러 나서라. 어둡던 쥐구멍에도 볕이 들게 될 때다. 그러나 성급함을 보임으로 속임수에 걸릴 우려 있을 듯. 2·8·11월생 애정적으로 갈등 겪을 일 생기겠다. 깊이 생각해서 처세함이 모두를 위함임을 알 것. 갓길 운전 조심하라.

▶소띠 = 성급한 행동이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조그마한 고통을 인내함으로 더 큰 수확과 빛을 볼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질 것. 1·3·5·6월생 차근차근한 마음으로 일을 처리함이 좋겠다. 불만이 쌓인다고 옆길로 가다 더 큰 후회할 일 생길 수.

▶범띠 = 인정에 끌리어서 손해 볼 줄 알면서도 결단을 못 내리면 크나큰 손실이 있겠다. 큰 기대하지 말고 현재 위치를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함을 알 것. 1·2·4·6월생 공과 사는 분명히 함이 좋겠다. 동남쪽이 길할 수. 11월생 이탈 조심.

▶토끼띠 = 무엇이든 멀리서 찾으려 말고 가까운 곳에서 구하되 남의 말을 듣지 않는 것이 좋겠다. ㅇ·ㅍ·ㅁ 성씨는 언제까지 이끌림 속에서 제 길을 찾을지. 쉽게 벌려고 생각 말고 땀 흘린 만큼의 대가를 거둘 운이니 노력함이 좋겠다.

▶용띠 = 단숨에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는 격. 허욕을 탐하지 말고 분수껏 일하며 살라. ㄱ·ㅅ·ㄹ 성씨 하는 일마다 풀리지 않으니 심신이 불안하구나. 자포자기는 금물. 남이 내 인생 살아 주는게 아니니 귀담아 듣지 말 것. 가족이 당신만 바라보고 있다.

▶뱀띠 = 과거에 일은 모두 잊어버리고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뛰어라. 움츠려 들면 들수록 헤쳐 나가기 힘겨우니 어깨를 펴고 용기를 가질 것. 4·7·9월생 뿌린 자에게 결실은 돌아온다. 서남쪽에서 유혹에 손길 올 수 있으니 조심하라.

▶말띠 = 큰 것을 잡으려고 길이 아닌 곳을 가지 말 것. 남의 말 쉽게 듣지 마라 그것이야말로 늪으로 가는 길임을 알 것. 7·10·11월생 투기 할 수 있는 모험심이 있으니 섣부른 짓 하지 않음이 좋겠다.

▶양띠 = 남의 도움 받으려 하기 이전에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자신이 결정함이 좋을 듯. 길이 두 곳에 있으니 방황하지 말고 하나를 선택하는 결단이 필요할 때다. 건축·전자·토건업 종사자 두 손으로 거두어들이는 운이니 뛰어라.

▶원숭이띠 = 자신이 맡은 일에 충실 하라. 남 일에 참견하다 구설수 따를 듯. 1·8·9월생 힘든 고비 여러 차례 넘나드니 포기하고 싶지만 금 같은 시간 아껴 대화로서 풀어나감이 좋겠다. 두 손 들면 죽도 밥도 아닌 상태가 될 수.

▶닭띠 = 여러 사람으로부터 선망의 대상이 됐다는 허욕에서 벗어나라. 넘치는 것은 모자라는 것과 같다. ㄱ·ㅇ·ㅈ 성씨 물질에 욕심을 너무 크게 갈구하면 남는 것 아무것도 없으며 실력 과신으로 인해 일을 그르치겠다. 2월생 재주만 믿지 말라.

▶개띠 = 물질에 욕심을 너무 크게 갈구하면 남는 것 또한 아무것도 없음을 알 것. 2·5·9월생 노력으로 길을 닦으면 발전되나 과신하다 실패수 따를 수. 화학·제조·금융업 종사자 진출 할 수 있는 길운이 따름을 알라.

▶돼지띠 = 안될 일은 미련 없이 버려라. 언제까지 연연하면서 가시밭길 걸으려 하는가. ㅂ·ㅇ·ㅎ 성씨 중 2·3·5월생 상대의 말 쉽게 넘겨듣지 말 것. 특히 연상의 사람 조심.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