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자신을 너무나 비관하지마라. 자신의 삶은 자신이 개척해야 한다. 남에게 조언은 해줄 수 있지만 대신 살아 줄 수는 없다. 1·2·3월생은 검정색보다 적색이나 푸른색이 자신감을 주는 색이다.

▶소띠 = 자존심만 세우지 말고 남의 말도 인정해주고 받아들이는 아량을 보여라. 내성적인 성격을 활달한 성격으로 바꿔라. 그 노력이 당신의 운명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만들어 놓을 것이다.

▶범띠 = 계획은 원대하게 세우고 시작은 그런대로 했지만 생각보다 소득은 적을 듯. 1·6·9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의 의견을 존중해주고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라. 가정이 화목하면 만사가 형통하다.

▶토끼띠 = 남에게 자신의 결점을 보이지 않아야 손실이 적겠다. 약한 점을 이용하여 친하게 다가와서 필요한 것을 요구할 듯. 부탁에 응하면 큰 손해를 보겠다. 3·5·10월생 특히 조심.

▶용띠 = 자신이 최고라는 자만심을 버려라. 주변에는 당신의 자리를 노리는 경쟁자가 얼마든지 많이 있다. 그 자리에서 탈출한다고 생각대로 될 것이라고 착각한다면 후회가 크다.

▶뱀띠 = 아무런 의심 없이 믿었던 사람이 믿음그대로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으나 도리어 화가 될 수 있겠다. 친한 사람과 이권다툼으로 시비가 우려되니 언행에 조심하라.

▶말띠 = 자녀들에게 너무나 강합적으로 많은 요구를 말아라. 부모가 이루지 못한 것을 자녀에게 기대한다면 그것은 오산이다. 자녀의 인생길은 따로 있다. 그럴수록 아이들의 탈선요인.

▶양띠 = 힘들었던 과거를 한번쯤 돌이켜보면서 다시는 반복되는 일이 없도록 신중히 처신하라. 자신에게 불행이 닥치면 가족전체가 힘들게 된다. 2·3·8월생은 다 된밥에 재 뿌린다.

▶원숭이띠 = 어느 가정이든 때로는 갈등이 있게 마련이다. 부부간 불화가 생기면 대화로써 속을 풀어야 한다. 감정만 서로가 앞세우다보면 자존심 때문에 골만 깊어진다.

▶닭띠 = 믿었던 사람이 배신을 하게 될 수다. 마음은 아프겠지만 마음을 비우고 자중하면서 차분하게 처신하라. 애정에도 분별력이 있어야 한다.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고 슬기롭게 대처하라.

▶개띠 = 사업도 좋고 명예도 좋지만 가정이 안정되어야만이 모든 일이 순조롭다. 2·6·9월생 어수선한 인과관계는 청산하고 안정된 생활을 찾는 것이 좋겠다.

▶돼지띠 = 물인지 술인지 확실하지 못한 성격은 주변사람들에게 신뢰 받을 수 없다. 무슨 일을 하든지 신용있는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찾아라. 다른 것으로 바꿔보려고 해도 한 가지가 풀리지 않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