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신고센터 운영·포토북 제작

서산소방서(서장 김봉식)는 투명하고 공정한 선진 소방행정을 위한 청렴과 친절도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9일 소방서에 따르면 소방민원업무의 부패 개연성이 아직도 상존할 것이라는 일부 민원인들의 잘못된 의식을 바로잡고 내ㆍ외부적으로 부패 없는 ‘청렴 소방’조직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방민원 접수ㆍ처리 과정에서의 담당공무원의 불친절과 부당사례 등을 신고해 이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고자 소방서 홈페이지에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민원업무처리 과정에서 도출될 수 있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매월 ‘실무운영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업무담당자 등 직원들의 컴퓨터 화면보호기를 이용해 청렴 캠페인을 하는 등 청렴과 친절도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소방서를 찾는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청렴문구가 삽입된 포토북 및 기념품 등을 제작ㆍ활용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민원 업무처리에 신속하고 친절한 자세로 임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도록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