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통에 따르면 114안내업무 분사가 발표된 3일 오후부터 114 안내요원들이 분당본사에 집결하기 시작, 4일 오전 10시 현재 노조간부 100여명과 114안내요원 350여명 등 총 450여명이 분사반대를 주장하며 농성을 벌이고 있다.
이에따라 한통은 하루중 114안내 이용량이 많은 시간대(오전 10∼11시, 오후 3∼4시, 오후 7∼8시)에 전국적으로 2천700여명의 안내원이 필요함에 따라 정상근무중인 정규직 사원과 전일제 및 파트타임 계약직 사원을 활용, 정상적인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통은 114안내 요원들의 근무이탈이 확대될 경우 퇴직자와 인력송출회사 등으로부터 인력을 지원받는 것을 골자로 하는 비상계획을 마련하는 한편 114안내전화의소통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등 비상태세에 돌입했다.
그러나 114안내전화의 통화 완료율은 평상시 80∼85%에서 분사 발표직후 75%로 떨어졌으며, 안내원과의 통화연결 시간도 다소 지연되고 있어 114안내요원들의 농성참가가 늘어날 경우 114안내서비스 차질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통 114안내업무 소속 정규직 사원 총 1천200명중 114안내요원 963명과 계약직사원 3천300여명이 114안내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한편 한통은 지난 3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적자사업 및 비핵심사업을 분사한다는 확정하고, 체납관리 분야와 함께 114안내업무를 상반기중 분사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충청매일 CCD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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