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은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능동적으로 수용하고 정보화를 통한 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군 홈페이지를 포털사이트로 개편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군에 따르면 주민들이 행정관청을 직접 방문해 민원을 해결해야하는 했던 불편해소를 위해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실시한다는 방침으로 기존 홈페이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프로그램으로 개편했다.
따라서 군의 사이버 민원실과 군민한마당, 문화·관광, 산업, 경제, 보건·복지로 구분해 원하는 부분을 원 클릭으로 찾을 수 있도록 꾸몄다.

또 이와 함께 기존 홈페이지 주소인 군민 넷(GUNMIN.NET)에 오창의 I T 산업과 오송의 B T 산업 등 첨단산업단지와 청원생명쌀로 대표되는 농업이 조화를 이루는 우리말 푸르다는 푸루 넷(PURU.NET)을 도메인 주소로 추가했다. 특히 군의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주민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각종민원신청서식과 함께 ‘사고 팝니다’코너 신설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군내 모범음식점과 내수 문의 등 5일장도 자세히 소개되고 있어 전통과 현대가 잘 어우러지도록 만들었다.

이밖에 70년대의 군의 옛 모습을 담아 향수를 불러일으키게 하고 경치 좋은 대청호반에서 인생의 가장 멋진 시작을 알리는 전통혼례 신청코너도 마련하는 등 주민 이용편의에 주안점을 두고 개편했다. 군의 한 관계자는 “주민들이 각종 문화생활에 따른 궁금증이나 마을의 유래, 관광지, 각종 인·허가 관련 민원 등 주민 생활의 여러 가지 사소한 부분부터 법적 제도적 문제까지도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를 찾아 해결하고 있는 추세”라며 주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포털싸이트로 개편하게 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