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개고기 식용을 둘러싸고 국제적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한 대학 교수가 개고기 가공식품과 화장품을 개발, 발표회를 갖는다.
안용근(50·충청대 식품영양과·사진) 교수는 25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의 르느와르 레스토랑에서 `‘개고기 가공식품 및 화장품 발표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안 교수는 발표회에서 개고기 소화액으로 발효한 고추장, 된장, 간장, 김치, 식초, 장아찌, 무술주 등 전통식품과 개고기를 이용한 순대와 칼국수, 죽, 통조림 등의 음식을 선보이고, 개고기와 외국 음식을 접합한 마요네즈, 케첩, 빵, 햄버거, 미트볼, 수프 등을 내놓는다.

다른 동물 기름보다 칼슘 함유량이 3배 많고 피부친화성이 우수한 개기름을 이용, You & I 화장품㈜와 산·학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크림(개기름 함유율 5%), 에센스(〃10%), 에멀전(〃15%) 등 화장품의 시제품도 발표한다.
안교수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4개국어로 된 개고기 관련 홈페이지(http://ok.ac.kr/~annyg)를 운영하고 있으며 저서 `‘한국인과 개고기’(효일출판사)의 일본어판 출간도 추진하고 있다.
안 교수는 “개고기에 대한 인식전환과 식용 합법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