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을 맞아 청주산업단지 내 중견업체들이 부모님께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각종 행사를 마련, 귀감이 되고 있다.
한국도자기는 2,6,7일 3일간 사원 부모 1천여명을 회사로 초청,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지난 2일에는 300여명의 사원 부모들이 회사측의 초청으로 청주공장 견학에 이어 수안보 온천욕, 연예인공연, 선물증정 등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도자기는 매년 5월에 회사에서 사원부모님 초청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명절에는 6억여원의 효도비를 사원들에게 지급하고 있다. 사외적으로는 노인정과 자매결연을 맺고 후원금 전달 및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함께 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LG생활건강 청주공장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 초청 이벤트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효의 실천 및 노사간 신뢰가 구축된 신바람 나는 공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사원 부모 150여명이 초청돼 문경새재 및 충주 수안보온천 등을 단체관광 할 계획이다.

하이닉스반도체 청주공장은 부모께 편지 쓰기를 적극 권장함은 물론 회사 차원에서 최근 회사의 경영환경과 미래 비전에 대한 설명이 담긴 가정 통신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 여자기숙사 내 카네이션 룸을 적극 활용해 부모들이 항시 자녀들을 방문, 묵고 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