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명 동시 수용… 전국 어디든 2시간 도착
7월 매주 토요일 CJB라디오 공개방송 진행

중부권 최고의 워터파크와 온천인 충북 청원온천스파이스가 때 이른 무더위 속에 충청권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2004년 온천 개발을 시작으로 2007년 6월 문을 열고 영업에 돌입해 개장 1주년을 맞은 청원온천스파이스가 무더위를 한꺼번에 날려 버릴 수 있는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청원온천스파이스는 4천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공간에 3대가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의 짜릿함과 삼색온천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지난 1년 동안 무려 45만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해 호평을 쏟아낸 곳으로 유명하다.

청원온천스파이스는 올 여름도 고객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통해 예년보다 20여일 일찍 찾아온 열대야와 무더위를 식혀주고 한 여름밤의 아름다운 추억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찾아가는 길

청원온천스파이스는 경부고속도로와 청원~상주간 고속도로가 만나는 청원IC에서 불과 3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2분이면 현지에 도달할 수 있는 뛰어난 입지 조건을 갖고 있다.

청원IC는 경부고속도로의 중심 부분이자 호남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만나는 회덕분기점에서 5분 거리이며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가 만나는 남이분기점에서는 2분, 청원∼상주간 고속도로 시점에서 1분이면 도달하는 등 전국의 주요고속도로와 연계돼 전국 어디에서나 2시간 안팎이면 이 곳에 도착할 수 있다.

▶청원온천스파이스 특징

청원군 허가 1호 온천인 청원온천스파이스는 국내 유일의 3개 온천공에서 각각 함유황, 수소이온탄산, 미네랄이 샘솟아 다양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함유황온천은 예로부터 선조들이 즐겨 찾던 온천으로 아토피 등 각종 피부질환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근육만성질환과 혈당강하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소이온탄산온천은 30~40년전까지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부강약수와 맥을 같이 하는 것으로 탄산과 중탄산, 칼륨, 철 등을 함유한 저온 온천이다.

혈압강하, 동맥질환, 신경통, 관절, 당뇨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다.

미네랄온천은 칼륨, 나트륨, 철, 마그네슘, 칼슘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발열마사지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 촉진과 신체 내에 침투한 각종 독성분을 제거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고 전해진다.

▶주요 시설 안내

△사우나
2천600㎡ 넓이에 1천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욕장, 천연온천수만을 공급하는 함유황·미네랄·중탄산 등 삼색온천을 자랑하는 전국 제일의 삼색온천탕.

△바데풀
넓이만 2천200㎡, 이는 초대형 풀장으로 전신마사지나 다기능 수 치료를 할 수 있다.
종류만 11종 50가지가 마련돼 있어 근육이완, 몸매유지는 물론 피로회복 등의 치료기능도 갖추고 있다. 1천5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찜질방
천연소금방, 산소방, 황토방, 하늘정원 등 다양한 쉼터를 제공하는 찜질방으로 동시에 1천500명이 이용할 수 있다. 넓이만 1천800여㎡에 이른다.

△노천 이벤트탕
미용효과와 함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야외 노천탕 효과를 볼 수 있는 곳.
국내 최초로 물고기를 이용해 각질 제거와 무좀균 제거 등 효과를 발휘하는 칼라 닥터피쉬탕과 청주탕, 국화탕, 목초탕, 삼색온천탕, 자스민탕, 포도탕 등 각종 이벤트탕이 마련돼 있다.

△부부·연인 스파
다른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고 함께 온 일행들과 스파시설을 오붓하고 럭셔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급형 웰빙스파.(유료시설, 4인기준)

△스파테라피
섬세한 테라피스트들의 손길에 의한 뷰티마사지, 경락, 발 마사지, 네일아트 등 고품격 자연요법 프로그램으로 테라피의 새로운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유료시설)

△워터 슬라이드
자연 경관과 어우러진 실외 물놀이시설로 미끄러운 바위계곡의 좁은 급류를 몸으로 타는 것과 같은 느낌의 물놀이 기구이다. 4층 높이에서 떨어지는 듯한 짜릿하고 속도감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야외플레이풀&키즈풀
야간개장 때 더 즐거운 야외 물놀이시설. 자연을 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튜브&바디 슬라이드를 비롯해 어른을 위한 플레이풀과 어린이를 위한 키즈풀이 마련돼 있다.

△아쿠아플레이
어린이를 위한 신개념의 물놀이 기구로 물, 슬라이드, 밸브, 크랭크, 그물, 스프레이 시설 등 약 60여 가지의 다양한 물놀이시설이 어우러져 마치 놀이터에서 노는 것처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부대시설과 다양한 이벤트

1층에 있는 누리향에서는 한식을 주제로 토속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돈가스와 우동 라면 햄버거 등 15가지의 음식을 판매하는 레이푸드에서는 300명이 동시에 식사를 할 수 있다. 면적이 1천200㎡에 이른다.

참나무 통 바비큐코너는 단체회식이나 연회 등을 위한 바비큐 코너로 참나무장작을 이용해 훈제통삼겹, 훈제 통오리, 훈제 등갈비, 훈제 닭날개, 훈제 모듬소시지 등을 제공한다.

3층 하늘정원 무대에서는 매일 저녁 환상의 7080공연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며 주공연장에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극성수기 30일 동안 펼쳐지는 유명가수들을 초청한 환상의 공연과 각종 이벤트 등이 열려 화려한 조명 속에서 한 여름밤의 꿈의 무대가 열린다.

또 7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마다 CJB라디오 공개방송이 청원온천스파이스에서 화려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청원온천스파이스 관계자는 “모든 사람에게 청정자연 속에서 삼색온천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과 안정 뿐만아니라 워터파크의 짜릿함과 기쁨을 마음껏 느끼고 만족할 수 있도록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준비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