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A 론 콜렉션 사진전

세계적인 사진작가들의 렌즈 속 세상을 엿볼 수 있는 수준 높은 사진 전시회가 청주를 찾아왔다.

한국프로사진작가협회 충청지회(사무처장 이상준)에서는 수준 높은 사진 작품인 ‘PPA 론 콜렉션’ 사진전시회를 12일까지 라마다 호텔 내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07년도 PPA(Professional Photographersof America)에 출품된 60개국 1만여점의 작품 중 입선된 700여점 중 200여점의 작품들을 대상으로 막대한 보험료를 지불하고 국내에 반입한 것으로 전국에서 단 3곳 청주, 대구, 서울에서 열린다.

‘PPA 론 콜렉션’은 약 100여년 동안 실시돼 온 프리트 컴피티션의 입선작으로 1년에 단 한차례 열리며 참가자 1인당 4점씩의 작품을 출품한다.

약 1만여점의 작품 가운데 2천여점이 입선작으로 선정된다.

입선작은 ‘제네럴 콜렉션’이라 불리며 이 가운데 보다 뛰어난 작품 700여점을 다시 선정 ‘론 콜렉션’이라 부른다.

출품된 작품은 인물, 풍경, 광고 등 모든 주제의 작품이 출품되며 한국 사진가들도 매년 약 40여명이 입선작을 내고 있다.

이상준 사무처장은 “수준 높은 사진 작품을 통해 도민에게 한 단계 높은 사진 예술 의식을 고양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주제의 세계적 작품 관람 기회와 충북 사진 애호가 및 프로 사진가의 다양한 참여가 기대되는 전시회”라고 말했다. (☏043-250-8222)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