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 ‘풍성’

“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 우리들 세상~.”
푸른 5월, 파릇파릇 생명력으로 충만하다. 바람이 살랑대니 마음이 두둥실 뜬다. 5일은 86회 어린이날. 주인공을 위한 행사들이 풍성하다.

▶어린이날 큰잔치 열려요
24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청주어린이큰잔치준비위원회는 5일 오전 10시 ‘금수강산 이어나갈 새싹이라네’를 주제로 청주교대에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연다.
이름표 달아주기와 식전로켓발사, 기념식, 박 터뜨리기를 시작으로 공연마당에는 어린이 택견시범, 종이인형극 ‘배고픈 애벌레’, 내꺼야’ 등이 공연된다.
놀이마당에는 시민과 함께 하는 택견놀이, 전래놀이 한마당, 부모님이 끌어주는 희망 꽃마차 등이 열리며 전시마당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및 포스터 그리기, 풍선 나눠주기, 파란리본 달아주기, 부모 인식도 조사 등이 마련된다.
장터마당에서는 벼룩시장과 두부요리 콩까스, 민속음식 한마당, 어린이 용품 바꿔쓰기 등의 행사가 마련되고 체험마당에서는 재미있는 과학실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장승만들기, 천연염색 만들기, 어린이 떡메치기 체험, 민화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대전시 동구는 ‘행복플러스 동구 어린이날 큰잔캄를 대전대 맥센터에서 개최한다. 오전 10시30분 식전행사인 ‘광대’ 마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어린이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오전 11시30분부터 펼쳐지는 축제 화합 한마당에서는 인기가수 초청공연과 대전대 응원단의 멋진 시범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어린이 스타킹 페스티벌과 독서 골든벨, 신나는 과학 콘서트 ‘Play&Study’ 등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어울려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특히 에어바운스 놀이터와 우주인 낙하산 체험, Fun Fun 게임놀이, 카네이션·카드 만들기, 주름부채·모자 만들기, 인형·모래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게임과 체험학습 부스가 마련돼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대형풍선 속 행운을 잡는 동구 어린이 행운의 대박 큰 잔치와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보물찾기 이벤트가 열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행운의 선물도 증정한다.
또 동구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이날 먹거리 코너를 열어 대형 솥에 색색의 재료로 ‘동구 어린이날 큰 잔캄 글씨를 장식한 비빔밥을 만들어 참석자들에게 제공한다.
한국교원대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형극과 마술공연, 태권도 공연 등 22개 프로그램으로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가정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는 뜻 깊은 행사를 마련한다.
유아교육과가 사진촬영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숲속 친구들의 꼬리 대이동’이라는 동극을 인근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800여명에게 보여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후 7시에 한국예술종합학교 크누아 심포니오케스트라 단원 150여명을 초청해 주민들과 함께 봄의 교향곡을 연주한다.
충주시청소년수련원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를 주제로 여는 마당, 체험마당, 교육마당, 놀이마당, 전시마당 등 80여가지의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 제천은 ‘날아라 얘들아! 푸른 하늘을!’주제로 의림지 솔밭공원에서, 옥천은 ‘폴짝폭짝 쿵쿵쿵 신나는 어린이 세상’을 주제로 옥천관상회관에서, 보은은 ‘얘들아 노~올자’를 주제로 보은문화회관 광장에서, 음성은 ‘세상을 향해 맘껏 외쳐라’ 를 주제로 음성 설성공원에서 각각 어린이 큰잔치 행사가 펼쳐진다.

▶신나는 과학체험으로 알차게 보내요
청주랜드사업소는 초등학생 대상으로 과학놀이 한마당을 연다.
모형잠망경 만들기. 반딧불 만들기, 물로켓자동차 발사, 탱탱볼 만들기, 배틀로봇 체험 등 일일체험학습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 어린이 곤충학교를 운영해 어린이들에게 살아있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나비 등의 곤충을 직접 접할 수 있는 현장체험학습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밖에 ‘우리 것은 좋은 것이여’ 테마로 어린이들에게 제기와 바람개비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미아방지용 명찰을 달아주고 페이스 페인팅 등 어린이 사랑 캠페인 활동이 진행된다.
강당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관람 할 수 있는 마술공연과 영화 ‘뽀롱뽀롱 뽀로로’ 등 세편이 상영된다. 입장료 무료 (☏043-299-2641)

▶글·그림솜씨 자랑해요
충청대학은 교정 곳곳에서 11회 어린이 미술대회와 3회 주부백일장으로 충청가족사랑큰잔치를 연다.
충청가족사랑큰잔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가족의 화목을 기원하는 대형비빔밥 비비기, 애견쇼, 인형극 공연, 가족영화상영, 패션액세서리 만들기, 매직풍선 나눠주기, 무술시범, 가족영화 상영 등의 공연과 이벤트가 마련된다.

▶어린이날 무료 개방해요
청주시설관리공단은 청주실내수영장과 롤러스케이트장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개방한다.
또 고인쇄 박물관과 청원 문의문화재단지도 어린이날 시민들에게 가족과 함께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 개관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