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두배로’

증평군이 ‘민원처리기간은 반으로, 고객만족은 두 배로’ 라는 목표 아래 각 부서별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사무를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

군은 이에 따라 다음달 1~15일 3일 이상 지난 민원 중 법정처리기간 단축사무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선다.

군은 그동안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고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재무과 지방세감면 등 3종 △종합민원과 토지(임야)합병 등 6종 △환경위생과 사업장폐기물 배출자 신고 등 7종 △농업경제과 통신판매업신고 등 4종 등 모두 20종의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사무를 발굴, 최소 1일에서 5일까지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했다.

군은 지난해 지방세 감면의 경우 408건을 단축 처리했다.

군은 다음달 15일까지 대상사무에 대한 전수조사를 마치고 3월부터 최종 확정된 단축사무를 시행할 계획이며 우수 공무원 발굴, 표창 및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성과보상시스템을 도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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