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배 전 괴산군수 인사 비리 의혹
검찰 금품제공 진술 확보… 파장 우려

군수 재임기간 동안 승진과 관련, 검찰이 김문배 전 괴산군수에 대한 수사(26일자 3면)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당시 승진했던 군 공무원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김 전 군수 재임기간 동안 승진 공무원은 사무관과 서기관급만 20명에 이른다.
검찰은 최근 김 전 군수에 대한 수사와 함께 군 인사와 관련한 자료를 군 측으로부터 넘겨받아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들은 현재 군내 주요보직을 담당하고 있어 검찰의 소환조사가 이뤄질 경우 군 공직사회에 큰 파장이 우려된다.

검찰수사 내용은 2002년 1월 정기인사 과정에서 승진대상자인 A씨가 김 전 군수 측에 수 천 만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한 뒤 사무관으로 승진했다는 의혹 등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A씨 등 관련자들에 대한 조사 과정에서 A씨의 부인 B씨가 인사를 앞두고 김 전 군수의 부인에게 현금 수 천 만원을 전달했다는 진술을 확보, 지난 24일 김 전 군수와 부인을 소환해 조사를 벌였다.

그러나 김 전 군수 등은 이 같은 혐의에 대해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군 간부 공무원들은 김 전 군수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면서 검찰의 수사가 크게 확대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특히 공무원들은 “지난해 군수 선거당시에도 인사 청탁과 관련해 금품수수설이 나돌기도 했지만 김 전 군수가 낙선하면서 잠잠해졌다”며 “그러나 최근 김 전 군수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확대되면서 김 군수 재임당시 승진한 공무원들이 검찰에 소환되지 않을까 크게 당혹스러워 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