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교육기관 유칟산업인프라 구축 등

괴산군은 지난 27일 군 체육문화센터에서 1천500여명의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보고회를 열어 기업유치경제기반구축 및 경쟁력 있는 농축산업육성을 목표로 한 ‘2007년 주요업무계획’을 발표했다.

군의 올해 주요업무계획은 지역 신성장동력 창출 및 교통물류기반확충, 권역별 발전거점 육성을 통해 균형개발촉진, 산업인프라 구축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군은 올 한 해 동안 △경제를 일으키는 지역개발 △지역 간 균형발전 촉진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농·축산업 육성 △특색 있는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 △생산적 복지와 쾌적한 환경으로 웰빙 괴산 실현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자치행정 추진 등 6대 전략목표를 추진하기로 했다.

괴산 비전 2010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군(軍) 교육기관을 다음달까지 유치한다는 군은 청안·사리(38만평)에 1천200억원을 투입, 괴산첨단지방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장기부진사업인 중원대학교 건립이 3월까지 이뤄지지 않을 경우 4월1일자로 행정처분할 계획이며 기업·투자유치촉진조례 등을 제정 기업 및 투자여건을 조성하고 충북도의 경제특별도건설 기회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또 여주~충주~문경간 중부내륙철도 연풍역을 유치, 괴산IC~괴산읍 간 국도 4차선 직선화 확·포장 등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 확충과 괴산소도읍 육성종합개발 등의 괴산읍 중심도시기능을 강화하고, 괴산·감물·칠성·불정(1만㏊)에 광역친환경농업단지조성 및 홍범식 고가를 정비, 전통한옥마을과 연계한 역사문화테마파크 조성 등 특색 있는 문화관광인프라를 구축하며, 노인수발보험 시행대비 시설인프라 구축 및 괴산군환경보전계획수립, 환경오염감시체계 등을 강화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