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7회 가을동화잔치= 28일 오전 10시30분 청주 상당공원.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동화 속 주인공으로 변장해 즐기는 축제다. 시가행진, 자기 소개 하기, 인형극 공연, 체험놀이 등으로 나눠져 다채로운 행사가 벌어진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을 한 다음 ‘시가행진’에 나서게 된다. 상당공원을 출발해 성안길 입구에서 철당간을 지나 상당공원으로 돌아오는 ‘시가행진’ 코스는 가을동화잔치의 하이라이트. ‘똥벼락’ 그림작가 조혜란씨를 초청해 ‘걸개그림 그리기’를 체험하고, 한명철 목공예 강사와 함께 ‘나무공예 모빌만들기’ 등을 경험한다. 또 책 읽어주는 아빠 ‘그림책 텐트’를 마련, 어린이들이 좁은 텐트 안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아빠가 들려주는 동화를 감상할 수 있다. (☏043-296-5050)

△국립청주박물관 특별야간개장= 28일 오후 6시. 박물관음악회와 연계해 특별야간개장을 실시. 특히 이번 야간 개장일에 맞춰 ‘큐레이터와 대화’ 프로그램을 운영,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박물관 학예연구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특별전과 상설전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28일에는 성재현 학예연구사가 나서 상설전시실 등을 설명한다. 선착순 40명에 한해 사전 예약해야 참가할 수 있다. (☏043-255-1632)

△16회 소비자정보전시회= 28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1전시실.‘소비자 안전은 소비자가 지킨다’를 주제로 의·식·주 품목 별 소비자들의 안전 의식을 점검하기 위한 자리. 생활 속의 특수 섬유, 안전사고 예방 의류, 의생활 관련 정보, 사고 세탁물 및 예방 등에 대해 알아본다. 또 유기 농산물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올리브 오일 상품 테스트 결과를 공개하고, 소·돼지·닭 등 축산물을 안전하게 먹는 법과 등급별 축산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각종 친환경 마크 상품과 우리 고장 쌀, 우리 농산물과 수입 농산물 비교, 흡연·알코올 피해 사례, 어린이 위해 식품을 전시한다. (☏043-252-9898)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