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마트배방점, 취약계층 위한 ‘따뜻한 김장나눔’ 실천

김장김치 10kg 100박스 아산시에 지원

2025-11-25     이재형 기자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충남 ㈜아산마트배방점, 취약계층 위한 ‘따뜻한 김장나눔’ 실천

아산마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했다.
충남 아산 ㈜아산마트 배방점(대표 민경대)이 지난 24일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김장김치 10kg 100박스를 전달했다.

아산마트 배방점은 평소에도 생필품 후원 및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지원 참여 등 지역사회 돌봄 활동에 꾸준히 앞장서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김장김치 지원 역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온기를 전하고자 하는 진심에서 비롯됐다.

민경대 대표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 취약계층 분들이 가족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맛보는 듯 따뜻한 밥상을 차리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숙 사회복지과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먼저 생각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아산마트배방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런 진심 어린 나눔이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든다. 시에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전달받은 김장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신속하게 배부해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