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내달까지 부서평가

충남 연기군이 군 이미지 향상과 행정서비스 수준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주민과의 첫 접점매체인 전화친절도 향상에 나서 주목된다.

군은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고를 위한 공무원 전화친절도 향상계획을 마련해 지난 13일 실·과·소 주무담당과 읍·면 부면장을 대상으로 전화예절의 중요성과 응대요령, 전화친절도 평가계획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직원교육과 평가에 들어갔다.

전화친절 평가는 오는 19일부터 7월말까지 관내 실·과·소·읍·면 등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평가방법은 친절도 표본추출 평가방식에 따라 표준평가표를 이용, 가상 시나리오에 의한 전화 모니터링 조사를 통해 맞이단계·응대단계·마무리단계 등으로 나눠 실시된다.

군은 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고 우수부서와 개인에 대한 표창과 인센티브를 부여해 친절한 공무원상을 정립하고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제고와 확산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또 전화친절에 대한 평가와 병행해 한국생산성 본부의 협조를 받아 내달 월례조회부터 지속적인 전화와 민원접대 처리 등에 대한 지속적인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 군의 친절이미지 제고와 행정서비스 수준향상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전화친절은 응대요령에 대한 반복교육 등을 통해 습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친절도 평가와 교육의 정례화 방안을 검토 추진하는 등 친절한 군 이미지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