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이전 예정지 결정

충남도청 이전예정지 결정에 대해 아산시가 13일 상황전개에 따라 수용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도청 이전에 대해 그동안 아산시는 천안시와 공조해 입지기준과 판단기준을 마련해 이전예정지를 결정할 것을 건의하고 5월 지방선거 이후에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그러나 시는 도청이전 결정과 관련 이날 기자회견과 성명서 발표를 통해 “권역별 안배라는 명목하에 6곳의 평가대상지를 선정한 것은 여론무마용으로 구색갖추기식 선정”이라고 주장했다.

시는 또 “정부와 여야 합의하에 추진중인 지방행정체제개편이 도를 폐지하고 전국 자치단체를 60~70개 정도로 개편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는 만큼 충분한 시간을 두고 결정했어야 한다”며 “향후 행정구역 개편 확정시 이에따른 혼란과 문제점은 충남도의 책임”이라고 주장했다.

아산시는 그러나 “홍성·예산이 도청 이전예정지로 선정된데 대해 반대하는 것은 아니고 선정과정에 대한 투명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상황전개를 주의깊게 살펴보며 신중하게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희복 아산시장은 “충남도내 어느 지역으로 가는 것이 파급효과가 큰지에 대해 문제를 제기해 왔다”며 “공개적이고 투명한 결정이라면 대승적 차원에서 협조해야 하지만 이번 결정은 그렇지 못했다”고 불만을 터트렸다.

한편 일부 주민들사이에서는 그동안 시가 도청유치를 위해 노력해왔지만 이제는 결정에 대한 불만을 말하기보다는 국도 21호와 장항선의 관문인 아산지역이 연결될 수는 공동발전에 노력할 때라는 여론이 제기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