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 골프장 조성 관계기관 합동 전담팀 회의 개최


사업 진행 현황과 추진 계획 공유·문제 해결책 모색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는 8일 도청에서 ‘제1회 내포신도시 퍼블릭 골프장 조성 관계기관 합동 전담(TF)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내포신도시 퍼블릭 골프장 조성 관련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간 논의의 장으로 마련했다.

도와 예산군, 한국토지주택공사(LH) 내포사업단, 시행사 사계절, 신탁사 신영부동산신탁, 시공사 KD건설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사업 현황 및 계획 공유, 추진사항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내포신도시 퍼블릭 골프장 조성 관련 합동 전담팀은 도와 예산군, LH, 시행사, 시공사, 신탁사 관계자로 구성한 협의체로, 주요 기능은 △조속한 완공 방안 모색 △현황·정보 공유 △문제 해결 논의 등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골프장 실시계획 변경 인가 등 행정 사항과 사업 진행 현황 및 앞으로의 추진 계획을 공유했으며, 골프장 인접 주변 도로와 공원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논의했다.

또 골프장 조성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어려움과 건의 사항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고 해결을 위한 대책을 모색했다.

현재 멈춰있는 공사는 실시계획 인가 변경으로 신영부동산신탁이 사계절로부터 토지소유권의 지위를 받고 금융권에서 사업자금을 조달받아 금전적인 문제가 해소되면서 앞으로 공사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으로 이미 장비가 투입돼 공사 재개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신영부동산신탁과 KD건설은 원활한 자금 투입에 따라 신속히 공사를 재개해 올 연말 준공을 목표로 한 성실 시공, 책임 시공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도는 LH 관계자에게 골프장 주변 도로 및 경관녹지 등을 올해 상반기 중 준공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내포신도시 기반 시설 확충에 집중할 것을 요청했다.

내포신도시 퍼블릭 골프장 개발사업은 면적 38만2천455㎡ 규모의 골프장(9홀) 등을 조성하는 것으로, 내포 지역민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 매달 1회 정기적인 회의를 열어 사업 경과를 점검하고 추진상의 어려움 등을 함께 의논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골프장 조성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꾸준히 소통·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