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급 승진인사 관련 감사원 공익감사 청구 결의안 발의


“집행부 탓만말고 대안 제시하는 의정활동자세 필요”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대전 중구의회와 집행부가 4급 승진인사 문제를 두고 갈등을 보인 가운데 감사원 공익감사 청구 결의안이 발의돼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제248회 임시회에서 대전광역시시 중구 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 전부 개정조례안과 대전광역시 중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 등 조례안 11건, 산성동1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에 관한 의견청취의 건 등 기타 3건을 가결 처리하는 성과에도 불구하고 인사 관련 갈등이 모든 것을 덮어버렸다

실제로 대전 중구의회 제248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지난 3일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오은규 의원은 집행부의 불통주의를 지적하며 지난달 4급 승진인사와 의회 정책지원관 정원조례 미반영 건에 대해 지적했다.

또 유은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중구청 4급 승진 인사와 관련 감사원 공익감사를 청구하는 내용의 ‘감사원 공익감사 청구 결의안’을 의결했다.

이같은 중구의회의 반응에 대해 긍정적 견해와 자신들의 꼼꼼하지 못한 점을 집행부 탓으로만 돌린다는 견해가 엇갈린다.

특히 정책지원관 채용의 경우 인사권 독립에 따라 의회가 행사할 권한임에도 마치 집행부의 잘못 만으로 반영되지 못한 것처럼 몰아붙이는 것은 선 듯 납득하기 어렵다는 반응이다.

중구 한 시민은 “의회가 집행부를 견제하는 것이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이다”면서도 “무조건 집행부를 비판에만 머물지 말고 대안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의정 활동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