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7일 道교육문화원 예봄갤러리
20주년 맞아 역대 사진 출품작 전시

‘눈내린 청주, 출근길 교통대란.’ 충북사진기자회 제공
‘눈내린 청주, 출근길 교통대란.’ 충북사진기자회 제공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의 생생한 역사 현장을 기록한 ‘2023 제20회 충북사진기자회 보도사진전’이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충북교육문화원 예봄갤러리에서 전시된다.

같은 기간 충북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 20회를 맞는 보도사진전에서는 역사의 현장에서 함께하는 충북사진기자회(회장 오진영) 소속 기자들이 열정으로 담아낸 150여점의 보도사진을 만날 수 있다.

지난해 1월부터 올해 1월까지의 월별 기록과 기획, 스포츠 사진 등이 전시 된다. 특히 20주년을 기념해 역대 사진전 출품작을 추려 함께 전시한다. 주요 사건·사고와 기획취재 등 20년 충북사(忠北史)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2004년 출범한 충북사진기자회는 오진영(충청매일 부장) 회장을 비롯해 김용수(충북일보 부국장), 김용빈(뉴스1 기자), 천경환(연합뉴스 기자) 회원 등이 활동하고 있다.

명예회원으로 김운기, 구연길, 우상대, 송석민, 김대중, 전경삼, 김대진, 육성준, 유현덕, 노승혁, 임동빈, 김태훈, 인진연, 배훈식, 권보람 등 전·현직 기자가 함께하고 있다.

오진영 회장은 “전시를 통해 지난 20년 간 변화한 충북의 모습과 사건·사고, 충북을 찾은 인사 등 소중한 기록을 만나볼 수 있다”며 “충북사진기자회는 앞으로도 역사의 기록자로서 냉철한 시각을 갖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기록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막식 행사는 열지 않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