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 46명·로더 12명 모집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보은군농업기술센터가 농기계 안전사고로부터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전한 장비 사용과 효율적인 관리로 농가의 인력 해소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소형특수농기계(3톤 미만 굴착기 및 로더) 면허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이에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고 있는 농업인 중 공동경영체 또는 농업경영체 등록된 농민에 대해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굴착기 46명, 로더 12명 등 모두 5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제출서류는 교육비지원신청서, 반명함 사진 2매, 주민등록초본, 1종 보통운전면허증 사본 또는 1종 운전면허신체검사서, 공동경영체 또는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각 1부씩 지참해 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3월에 이론(6시간)과 실습(6시간)으로 이뤄지며 차수별 2일 일정으로 전문교육 기관에 위탁해 운영할 계획으로 신청하면 1인당 교육비 50%를 지원 받게 된다.

교육신청자는 교육 완료 후 전문교육 위탁기관에 면허증 발급 비용만 납부 하면 일괄 면허증을 발급해 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면허증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면허 취득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043-540-5754)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