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비전 선포식…그룹 목표 공개
3가지 핵심 사업 성장전략 제시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KT&G가 오는 2027년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26일 KT&G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Top-Tier) 기업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했다.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백복인 사장은 ‘2027 KT&G 비전’을 공개하고 NGP·건기식(건강기능식품)·글로벌 CC(궐련담배)를 3대 핵심사업을 축으로 한 성장전략을 제시했다.

KT&G는 주력사업에서의 투자를 통한 재원 창출을 바탕으로 육성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 사업 포트폴리오 방향성을 통해 NGP와 건기식을 회사의 핵심성장사업으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KT&G는 향후 5년간 핵심 사업분야에 약 4조원의 성장투자를 기반으로 2027년 10조원대의 매출을 달성하고 사업의 질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50%, NGP·건기식 등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목표다.

KT&G는 급성장하는 NGP 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최우선으로 더욱 고도화된 혁신기술 역량 확보와 글로벌 생산능력 확충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국내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보유한 KGC인삼공사의 건기식 사업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해 미국·중국 중심의 투트랙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통해 NGP와 건기식 사업에서 2027년 각각 2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건기식과 제약산업간 시너지 기회를 적극 모색해 사업성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KT&G는 주주와 자본시장 관계자들과도 공개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날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현재 KT&G는 2021년부터 약 2조7천500억원 규모의 3개년 주주환원 계획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으며 올해 주당배당금은 전년대비 200원 인상된 5천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