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마을교육 활동 여건 마련 위해 추진

세종시교육청이 12일 ‘학교-마을연계 교육지원 온라인 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보고회를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세종시교육청이 12일 ‘학교-마을연계 교육지원 온라인 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보고회를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교-마을연계 교육지원 온라인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

이 사업은 마을교육공동체 사업 운영의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 마을교육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지속가능한 마을교육 활동의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알앤씨소프트(대표 류영택)와 지난달 계약을 체결하고, 12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오는 4월 오픈을 목표로 본격적인 구축을 시작한다.

온라인 시스템은 △마을교육 이력관리와 △학교-마을연계 구성됐다.

‘마을교육 이력관리’는 마을교육활동가의 다양한 학습경험과 활동의 개인별 이력을 교육청 관련 사업과 교육 신청 등에 활용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학습(활동)이력 등록·관리 △학습(활동) 진단 및 설계 △증명서 발급으로 이뤄졌다.

‘학교-마을연계’는 학교와 마을을 연계하는 시스템으로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사업(마을교사, 청소년 자치배움터, 마을학교, 사회적경제 교육)의 △신청 △현황 △활동내용 △마을교사 협력수업 매칭 △수업 및 관련 서식자료 제공을 위한 게시판으로 꾸려진다.

최교진 교육감은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함께 하는데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을교육활동가들의 학습과 활동을 기록·관리하면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에 자긍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