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기념메달 해외 판매
첨단 보안기술 접목 기념우표 기획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조폐공사가 올해 ICT부문 매출 1천억원을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방탄소년단 기념메달의 해외 판매를 본격 추진하고 위변조 방지 기술이 적용된 고품질의 기념우표 사업을 통해 우표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 계획이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지난 2일 열린 시무식에서 “창의와 혁신으로 새해를 K-점프(KOMSCO JUMP)의 원년으로 삼자”고 말했다.

반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스마트 생산시스템 구축을 통한 본원적 사업의 디지털 전환 △ICT 플랫폼 사업 고도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1인 1SSS(Small Success Story)’를 통한 혁신의 문화 정착 등 3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반장식 사장은 화폐와 여권 제조 현장의 스마트 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한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스마트 생산 시스템이 구축되면 임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생산성 향상, 품질 제고 등 일석 3조의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장식 사장은 이어 올해 방탄소년단 기념메달 해외 판매를 통해 ‘K 한류 붐’ 조성에 기여하고 첨단 보안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기념우표를 기획해 우표의 르네상스를 열어 나가자고 제의했다.

반장식 사장은 이어 2023년 ICT 부문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해 조폐공사의 확실한 캐쉬카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조폐공사의 ICT부문 매출은 2020년 500억원을 기록한 이후 2021년 650억원, 2022년 73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조폐공사는 금 실물 기반 NFT사업을 본격 추진하는데 이어 디지털 신뢰검증 서비스 사업, 디지털 위임장, 훈장 표창장 등을 NFT로 발행하는 공공 NFT 등 사업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