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마중물 기대”

윤필웅(오른쪽 두 번째) 재청주 농협 충주향우회 사무국장이 이종호(오른쪽 세번째) 농협충주시지부장을 통해 충주시 고향사랑 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재청주 농협중앙회 충주향우회가 1일 충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1호로 납부했다.

충주가 고향이지만 청주에 주소를 두고 타 지역에서 근무하는 농협중앙회(은행) 직원들은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됨에 따라 고향 충주발전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자발적으로 기부금을 100만원을 마련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역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더불어 농축산물 등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에 대해선 16.5% 세액 공제되며 답례품은 기부액의 30%까지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주민복리증진 사업 등에 사용 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금 납부는 정부 고향사랑 홈페이지(https://ilovegoh yang.go.kr)를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은행, 농·축협을 직접 방문하면 납부 할 수 있다.

윤필웅 재청주 농협충주향우회 사무국장은 “수구초심의 마음으로 기부금 납부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고향사랑기부금을 통해 충주 농축특산물 답례품의 수요 증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마중물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