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시·군 평가 1사1촌 일손봉사 추진 포상금 600만원 확보

음성군이 충북도의 2022년 생산적 일자리사업 시·군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 조병옥 군수로부터 최윤복 일자리경제과장이 표창을 전수받고 있다.
음성군이 충북도의 2022년 생산적 일자리사업 시·군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 조병옥 군수로부터 최윤복 일자리경제과장이 표창을 전수받고 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충북도의 2022년 생산적 일자리사업 시·군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생산적 일자리 사업의 예산집행률, 홍보실적, 1사1촌 일손봉사 추진실적, 기관장의 높은 관심도와 부서참여 등의 평가항목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우수상을 수상하며 포상금 600만원을 확보했다.

특히 군 자체 특수시책으로 펼쳐진 1기관-1유관기관(단체) 참여, 일손봉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원탁토론회 개최 등 정성 평가부문이 우수한 성적으로 인정됐다.

올해 군에서는 관내 일손이 부족한 449개 농가, 10개 기업에서 연인원 1만7천712명이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해 연간 목표 대비 106.8%를 달성했으며, 지난해 대비 연인원 442명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생산적 일손봉사 추진에 공로가 많은 참여자와 단체를 격려하는 충북도 주관 2022년 생산적 일손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학생 단체부문 강동대학교 간호학과(대표 윤주희) △자원봉사자 단체부문 대소면자원봉사자치회(회장 윤상숙)가 대상 △일반 개인부문 생극면 구옥란 씨 △일반 단체부문 음성읍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권오선)가 특별상을 수상했다.

조병옥 군수는 “올 한해 생산적 일자리사업에 동참해 주신 기관, 단체, 자원봉사자 등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인력난을 겪는 농가와 기업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생산적 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