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우리 학교’개발·보급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함께 세우는 세종 미래학교’ 정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도움자료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우리 학교’를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했다.

‘함께 세우는 세종미래학교’는 교육청의 조기 인사, 교육정책 통합 안내, 연수·출장 없는 기간 운영 등으로 학교공동체, 학교-교육청이 함께 특별한 우리 학교를 만들기 위한 정책이다.

이번 도움자료는 코로나19 이후 교육회복과 학력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준비하는 12~1월 △계획하는 2월 △실행하는 3월을 준비하고 계획하는 교육계획 집중 수립 주간 운영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단위학교에서는 도움자료를 참고해 △12월 학교자체평가 실시 및 차년도 교육계획 기본방향 설정 △1월 학사일정 마무리 및 교육계획 집중 수립 주간 사전 디자인 △2월 통합워크숍 및 교육계획 집중 수립 주간 운영 등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계획을 함께 수립하게 된다.

특히 도움자료에는 주요 단계별 추진 내용과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워크시트와 2022학년도 ‘수업에 몰입하는 3월’ 운영 사례를 실었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도움자료를 통해 학교 구성원 모두가 공감하며 만들어가는 교육계획 집중 수립 주간을 운영함으로써 모든 학교의 교사가 새학년의 시작인 3월부터 수업과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