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 건강한 성장 지원

‘2022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및 수료식’에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2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및 수료식’에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은 ‘2022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댄스공연과 축하노래를 선보였고, 졸업식 학생 대표 1명과 수료식 대표 2명에게 졸업 및 수료장이 전달됐다. 또 우수 청소년 5명에게는 표창창이 수여됐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08년부터 13년 동안 지역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습지원, 전문체험, 주말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2년 여성가족부 시설평가에서 우수아카데미로 선정됐으며, 올해에는 14명의 졸업생과 2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권하연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팀장은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열심히 활동한 청소년들의 노력을 응원한다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즐거운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중학교 1∼3학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전인적 성장 발달 등을 도모하기 위해 종합서비스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온방과후아카데미에 관련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44-867-1415)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