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국민의힘 홍문표(사진) 국회의원(충남 홍성·예산)이 12일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한국기자연합회가 개최한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홍문표 국회의원은 국회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하며 현안 해결에 매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홍 의원은 충남 홍성·예산을 지역구로 둔 17·19·20·21대 4선 국회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당 최고위원, 사무총장,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4선의 중진으로서 다방면에 걸친 주목할 만한 업적을 이뤄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13년간 의정활동에 매진하며 그동안 소외받고 외면당한 우리 농어업을 지켜내기 위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농어민의 현실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개선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아 ‘농어업 대통령’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시민단체 및 언론으로부터 30여차례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홍 의원은 “앞으로도 국회의원으로서 오직 민생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책임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드리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