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유튜브 구독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마지막 누리소통망(SNS) 이벤트 ‘고마운 당신에게 드리는 선물’을 진행한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 이벤트에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양군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캡처 이미지를 네이버폼으로 전송하면 첫 번째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군은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40명을 선정해 애플워치 등 모바일 쿠폰을 전송할 예정이다.

또 청양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공퀴즈’ 1~6편을 시청한 뒤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두 번째 이벤트 응모가 되며, 총 60명을 선정해 모바일 쿠폰 등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모두 9편으로 구성된 ‘공퀴즈’는 개그맨 심현섭 씨와 군청 김미숙 정책홍보팀장이 지역 명소를 돌며 다양한 계층의 군민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지역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매주 월요일 11시에 업로드되는 공퀴즈는 예능프로그램 포맷을 이용한 유튜브 콘텐츠로 현재까지 6편이 공개됐으며,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0일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청양군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내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 청양군 SNS를 이용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새로운 콘텐츠 개발 등 온라인 소통에 힘쓰고 있으니 많은 분이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과 함께 청양의 따뜻한 이야기와 알찬 정보를 공유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승민기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