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내년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의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군은 각종 토론회와 설명회에 참석,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조례안’을 마련해 입법예고와 음성군의회 정례회 제출 등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이에 지난달 30일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답례품의 선호도, 가격의 적정성, 유통 안전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21개 답례 품목을 선정했다.

선정된 품목은 음성행복페이, 음성장터 포인트를 비롯해 쌀, 고춧가루, 복숭아, 수박, 인삼, 한우 세트 등 농·축산물, 화훼(다육이), 참기름·들기름 세트, 벌꿀을 포함한 가공식품 등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군내 사업장을 두고 선정된 답례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하며, 기부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공급하는 만큼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소지해야 한다.

답례품 공급업체는 음성군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평가점수 60점 이상의 업체 중 고득점 순서로 최종 선정, 오는 22일 음성군청 홈페이지 공고로 선정 결과를 공개한다.

또 이번 모집에서 공급업체로 선정되면 공급계약과 고향사랑e음 시스템 등록 등 절차를 거쳐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군은 오는 15일까지 모집공고 진행 등 접수는 군청 자치행정과에서 16일부터 19일까지(토·일요일 제외) 방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병옥 군수는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음성군에서만 받을 수 있는 질 좋은 답례품을 제공하도록 답례품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