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적 개최 초당적 협력 약속

최민호(왼쪽) 세종시장과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이 지난 5일 시장 집무실에서 만나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를 위한 논의하고 있다.
최민호(왼쪽) 세종시장과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이 지난 5일 시장 집무실에서 만나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를 위한 논의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와 세종시의회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맞손을 잡고 대평동종합체육시설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과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지난 5일 시장 집무실에서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를 위한 논의를 갖고 시 최대 현안 사업인 대평동종합체육시설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만남은 양 기관이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상호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시장과 상 의장은 이날 만남을 통해 대회 개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정부부처 설득과 국비확보에 초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상병헌 의장은 “시 의회 의원 전원은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집행부와 끊임없는 소통을 갖고 차질 없이 현안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시는 대회 준비를 위해 의회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는 한편 의회 요구사항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개선에 나서기로 했다.

최민호 시장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를 위해 대평동종합체육시설을 최신식 시설로 조성하고 우리시의 재정부담 최소화를 위해 예산확보와 행정절차 이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12일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지로 충청권을 확정·발표했다.

시는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를 위해 지난달 말 특별전담조직을 구성하고 조직위 출범 전까지 대회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