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공공기관 최고경영자 50여명 산업안전 전문교육과정 수료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의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 제1기 수료식”이 29일 오후 5시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본 수료식에는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 이기권 전 고용노동부 장관, 한국플랫폼프리랜서 노동공제회 김동만 이사장,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고광재 본부장, 류기정 한국경영자총협회 전무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방재안전보건환경기술원 오희근 대표와 ㈜해성기공 문남준 대표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기대의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는 산업안전 분야를 특화하여 국내 대학 중 최초로 운영하는 과정이다. 교육 대상은 기업의 최고경영자,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장, 공공기관장 등 안전 관련 고위 임원진이며, 안전관리책임자의 산업안전관리와 재해 시 위기관리 능력 등에 대한 실질적인 산업안전 전문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이제는 안전이 제일의 가치이므로, 안전한 일터를 위해 중심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성기 총장은 “우리 대학은 국책대학으로 국가 정책목표와 산업사회의 수요에 대응하여 각종 산업 사고의 예방 및 유사시 신속한 대응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통해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에 기여하고자 하며, 본 과정이 산업안전에 대한 전문가 과정으로 그 기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