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등 다양한 분야 교류 기대

[충청매일 한노수 기자] 서산시는 지난 26일 시장실에서 영국 런던시 킹스턴구에서 지방의원 및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성 의원을 ‘서산시 국제교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국제교류 홍보대사 위촉은 서산시 농특산물 해외 판로 개척, 관내 기업의 해외 진출, 투자자본 유치 등을 위한 국외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영국 내 최대 한인 거주지역인 런던시 킹스턴구에 서산시 농특산물과 관내 기업을 알릴 예정이며, 경제 및 환경,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활동을 검토·추진할 계획이다.

김동성 의원은 1958년 서산 출신으로 27년 전 런던에 정착했으며, 2022년 5월 실시된 영국 지방선거에서 런던시 킹스턴구 의원으로 선출됐다.

김동성 의원은 앞으로 두 지역 간 국제협력관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으로 “고향인 서산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무척 영광이며, 앞으로 두 도시 간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해 서산시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완섭 시장은 “국내외 다양한 경력을 소유한 김동성 의원이 서산시와 런던시 킹스턴구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