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우리신협 관계자들이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대상 학생들, 학부모 등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세종우리신협 관계자들이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대상 학생들, 학부모 등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우리신협(이사장 김연오)은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42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 김충식·김광운 세종시의회 의원, 세종우리신협 임직원 및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연오 이사장은 “꿈과 희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해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미래의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장학급을 받은 학생들에게 축하 한다”면서 “오랜 기간 이어져온 우리신협의 장학사업이 진정한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사업”이라고 극찬했다. 세종우리신협의 장학 사업은 1985년 제1회 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실시해 2022년도 현재 38회동안 2천286명에게 지역인재육성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 밖에도 세종우리신협은 교육복지 확대를 위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하는 어부바 멘토링 사업, 행복한 집 프로젝트를 통한 청소년가구 주거환경 개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우리동네 어부바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추진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