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진천축협(조합장 최병은)은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28일 진천군 노인복지관에 축산물(한우고기 70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축산물 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축산물 정 나눔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웃과 함께 따뜻한 온정을 함께 나누고 특히 몸이 허약하신 어르신들에게 진천관내에서 생산된 한우고기 지원으로 양질의 영양섭취와 함께 추운겨울 기력 증진을 돕기 위해 ’나눔축산운동‘의 일환으로 계획됐다.

나눔축산운동은 축협과 축산인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월 일정액을 기부해 기금을 조성하고, 조성된 기금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속 가능한 선진축산 도약을 위한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이다.

이날 지원된 한우고기는 진천군 노인복지관(관장 이종욱)의 ’결식우려 노인 무료급식 지원사업‘ 통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최병은 진천축협조합장은 “ 최근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서민경제가 어렵고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웃과 상생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 생각한다. 나눔축산운동의 실천과 확산으로 지역사회에서 축산업에 대한 긍적적 이미지를 심기위해 진천 관내 모든 축산인들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