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미술관, 미디어 아트전 ‘와유소요’ 개최
청주시립미술관, 미디어 아트전 ‘와유소요’ 개최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2.11.2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승 작가 참여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미술관은 내년 1월 29일까지 2022 스마트미술관 미디어 아트전 ‘와유소요臥遊逍遙 : 천천히, 느리게, 걷기’를 1층 실감영상체험관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융합 매체를 이용해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예승 작가와 함께하는 스마트미술관의 첫 번째 미디어아트 전시로, 영상 속 QR코드를 통해 AR(증강현실)작품을 만날 수 있다.

‘와유소요臥遊逍遙 : 천천히, 느리게, 걷기’는 과거와 현재가 조우하는 상상의 풍경을 선보인다. 전시 제목인 ‘와유소요 臥遊逍遙’는 누워서 명승고적의 그림을 즐기는 태도(와유)와 슬슬 거닐며 걷는 모습(소요)을 AR체험에 빗대어 표현한 것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천천히 느리게 산책하듯 AR 체험을 하며, 그 속에 담긴 상상의 풍경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면 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수평관찰’(2020)과 신작 ‘증강괴석도 2022’(2022)를 공개한다. ‘수평관찰’은 물질이 끊임없이 변화하며 존재하는 방식과 그것을 다양한 관점에서 관찰하는 방식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증강괴석도 2022’는 장수와 길상 등의 염원을 내포한 괴석도에 대한 현대적 해석을 담았으며, 여기에서 착안해 청주시민들의 소망이 담긴 드로잉을 사전에 수집해 작품에 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