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 등 6개 강좌 개설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문화파출소 청원'이 오는 13일까지 ‘四時사천 원데이클래스 -겨울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지난 7월 진행한 수요조사 ‘문화파출소 청원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설한 12개 강좌 가운데 지난 9월 1차 진행한 6개 강좌에 이어 두 번째다.

‘자수; 전지적 자수 시점’, ‘뜨개; 코바늘빅리그 손뜨개’, ‘수제잼; 쇼 미 더 잼잼’, ‘캘리그라피; 그라피 온 더 캘리’, ‘우쿨렐레; 이십일세기 힛트송 우쿨렐레’, ‘수제비누; 이제 비누 만들러 갑니다’ 등 모두 6개 강좌가 개설되며 모집인원은 강좌별 5명씩 총 30명이다. 

강좌는 오는 21일에서 25일 사이에 진행되며 운영 일정은 강좌별로 상이하나 수강료는 모두 무료다. 다만 소정의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13일까지 문화파출소 청원 홈페이지(moonpacw.org)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 신청(청원구 율천북로29)하면 되며, ‘문화파출소 청원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이벤트 당시 공지한 대로 원데이클래스 제안자(개인정보 수집 동의자)들에게는 우선 선정의 혜택이 주어진다. 최종 수강생은 오는 15일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 043-218-7302.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