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 청년예술가·청년예술단체 워크숍
충북문화재단, 청년예술가·청년예술단체 워크숍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2.10.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일 현장에서 만나는 예술 개최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5일, 6일 오후 2시에 청주시립미술관 본관, 극단 청년극장(청주시 소재)에서 2022 충북문화재단 청년예술가 및 청년예술단체 워크숍 ‘현장에서 만나는 예술’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22 청년예술가 창작활동지원·청년예술단체지원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청년예술가들은 지역의 예술 현장을 방문해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지역의 예술 상황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청년예술가가 가진 고민 점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1회차 워크숍은 5일 오후 2시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에서 진행된다. 서정두 학예사가 강사로 초빙돼 강연과 대담을 진행한다. 이후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에서 진행되는 청년 작가들의 전시 ‘2022 내일의 미술가들-누구에겐 그럴 수 있는’展을 함께 관람하며 동시대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2회차 워크숍은 6일 오후 2시 극단 청년극장에서 진행된다. 극단 청년극장 이윤혁 대표와 조재명 연출가가 강사로 초빙되어 강연과 대담을 진행한다. 청년예술가들이 충북 지역의 공연예술 현장을 방문해 공연 관계자들과 만나 지역의 공연예술에 관해 소통하는 담론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