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 북부분원, 원어민 교사와 영어 학습 과정 운영

 

충북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북부분원의 ‘우리동네로 떠나는 어학연수(사진)’가 인기몰이 중이다.

우리동네로 떠나는 어학연수는 코로나19로 해외연수·여행이 어려워 짐에 따라 지역에서 원어민 교사와 함께 생활하며 영어를 배우는 과정으로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운영되고 있다.

충주, 제천, 단양 등 북부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4월~6월, 9월~11월에 한 달씩(매달 1기수) 운영하는 영어몰입형태의 세계시민교육과정이다.

수강생은 인권, 성평등, 평화, 역사 등의 인문사회와 환경, 기후 등의 과학 분야를 영어로 의사소통하며 음악, 미술 등 예체능 활동, 원어민 담임 선생님과 하루 돌아보기 시간도 갖는다.

1학기 운영 초기에는 4주간 학교 수업 결손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로 참가율이 높지 않았지만, 연수에 참가한 학생·학부모들은 교육과정이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는 교육이라며 만족했다.

그 결과 입소문이 나면서 2학기에는 24명 정원의 4배 이상이 신청할 정도로 인기가 올라갔다.

충북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일반 학생들에게 한 달 간의 어학연수 기회는 좀처럼 없었다”며 “우리동네로 떠나는 어학연수 과정을 통해 학생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 향상은 물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