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6일 개막…다양한 한방 체험 운영
한방 기업 우수 제품·우수 한약재·농특산물 할인 판매

[충청매일 조태현 기자] 오는 6일 개막해 11일까지 열리는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多함께 한방, 新나는 제천’ 슬로건 아래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를 마쳤다.

3일 제천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의 메인 전시관인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는 제천 대표 한방 기업의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제천한방바이오바이오클러스터 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 곳에서는 충북테크노파크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체험관을 설치해 충북도 핵심 전략산업인 바이오·천연물산업 등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관람객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건강 프로그램인 세명대학교부속한방병원 무료 한방 진료와 한의사가 알려주는 사상체질 무료 진단, 귀를 통한 건강관리 이혈체험 등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제천 한방 기업 판로확대 및 산업박람회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한 국내 대형유통망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방 통보 쿠폰 이벤트 등을 추진한다.

한방엑스포공원 상설 한방제품 할인 판매점인 ‘제천약령시’에서는 GAP약초, 생약초 등 제천의 다양한 우수 한약재를 할인 판매한다.

한방 지압판 줄넘기, 한방 자전거 스텝퍼 등 건강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약령시 건강한마당’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한방통보, 제천 우수 한방제품 등 다양한 경품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게 된다.

이 외에도 제천의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하늘뜨레존’, 다양한 수공예제품을 전시·판매하는 ‘플리마켓존’ 등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제천의 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의 입지와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로 널리 알리고, 행사장을 찾는 모든 관람객이 건강과 즐거움 모두 챙겨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