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환 음성군 공중보건의, 대한한의학회지에 논문 게재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보건소(소장 전병태)가 코로나19 후유증 환자에게 한약 치료를 시행해 증상 호전을 보고한 유창환(사진) 공중보건의의 논문이 대한한의학회지 9월호에 게재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초 군 보건소는 코로나19 후유증 환자의 치료를 위한 한약 제제 추가구입을 지원한 바 있으며, 그 결과를 한약 치료 성과와 관련한 논문이 대한한의학회지에 실렸다.

국내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 중 절반 이상인 53%의 환자가 여러 가지 후유증 증상들을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약 7~9% 환자에게 기침, 가래, 인후통 증상이 6개월에서 1년까지 지속되는 것으로 보고가 나왔다.

아직까지 코로나19 후유증 증상의 회복을 위한 명확한 치료법은 없으나, 2020년 대유행 당시 코로나19 한의 진료 전화상담센터를 통해 약 2천300여명의 코로나19 환자가 한약 치료를 받았다.

이후 기침, 가래, 인후통, 피로, 근육통 등 여러 가지 증상의 호전 보고에 이어 최근 타 지자체도 코로나19 환자에게 한약 치료를 지원해 환자의 증상 호전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에 군 보건소는 코로나19를 겪은 군민들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다음달 6일부터 코로나19 뒤 기침과 가래, 인후통 증상을 겪는 환자를 대상으로 대면, 비대면 진료를 통한 한약 처방을 시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소보건지소(☏043-871-2260)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