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라온도시개발과 업무협약…유휴지 2만5000㎡ 무상 양도
공용주차장·문화체육시설 조성해 기부 채납…장학금도 기탁

조병옥 음성군수와 ㈜라온도시개발 이강우(왼쪽) 대표가 13일 군청에서 금왕읍 무극리 일원에 추진 중인 금왕지구 민간 도시개발사업 이익환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13일 금왕읍 무극리 일원에 민간 도시개발로 추진 중인 금왕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 ㈜라온도시개발(대표 이강우)과 개발이익 환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금왕읍 무극리 유수장미아파트 뒤쪽으로 약 11만㎡에 총사업비 5천297억원(단지조성 480억원)을 투입해 공동주택 1천500세대 건설, 주차장, 도로, 공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날 사업시행자와 도시개발로 얻은 이익의 일부를 사업구역 북측으로 지역주민의 건강과 여가활동을 고려해 산책길 조성이 가능한 유휴지 약 2만5천㎡를 군에 무상양도하고 단지 외 공용주차장 조성, 문화체육시설 신축 및 기부채납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금왕지구 도시개발 사업지는 도보권 거리에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와 용천초, 무극중학교, 용담산 공원, 금빛공원 등 기존 공공 인프라와 금왕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근접 여건을 갖췄다.

또 근처에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과 연계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음성 IC가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한 입지 조건을 갖췄다.

이와 함께 군은 다양한 개발사업에 이은 신규 택지공급을 집중해 부족한 주거공간의 안정적 공급으로 주거환경 개선과 관련 산업의 입지 유도는 물론, 지역생산과 고용, 소득 유발효과 등 파급력을 높이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이날 협약식 자리에서 사업시행자인 ㈜라온도시개발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