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진천군에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과 정을 나누고자 하는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형완)은 6일(화) 재가장애인, 복지관 이용고객 등 100여 명이 함께 어울려 송편을 만들고 공연을 보는‘행복한 동행’ 추석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열려 의미를 더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하며 어우러지는 소통의 자리가 됐다.

행사를 위해 사단법인 평화예술재단충북지회에서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예술품 40여 점을 경품으로 후원했으며 이운로 진천군기업인협회장이 400만원 상당의 치킨세트 200개를 전달했다.

또 한국예술인총연합회 진천지회 회원들은 경기민요무대·트롯무대·악단공연 등 풍성한 문화공연 무대를 선사했고 진천장미로타리클럽 회원들은 자원봉사활동으로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같은 날 생거진천카네이션클럽(회장 이용희)은 진천군노인복지관에서 ‘홀몸 어르신 한가위 온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내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 1천 600여 명과 조손가정 40가구에 김 세트를 전달했다.

클럽 회원들은 이날 노인맞춤돌봄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1권역의 진천군노인복지관(관장 이종욱)과 2권역의 생거진천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인성) 소속 생활지원사와 함께 2인 1조를 편성해 대상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눴다.

한편 생거진천카네이션클럽은 해마다 초복 삼계탕 전달행사와 추석 및 설 명절 선물 전달행사, 효 나들이 행사, 취약계층 이불 세탁 서비스 지원 등 나눔과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