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개 학교, 수학여행·체험학습 등 취소·연기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 초·중·고 19곳이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수학여행, 체험학습을 취소하거나 연기했다.

5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주 제주도, 경주, 서울 등으로 수학여행, 체험학습, 수련 활동을 떠나려던 초·중·고 20곳(중복 학교 3곳 포함) 중 14개교(초 6, 중 3, 고 5)가 계획을 취소했다. 5개교(초 3, 중 2)는 연기했다.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부여로 현장체험학습을 떠난 동성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해 외부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실내 위주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도록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수학여행, 체험학습이 취소돼 위약금이 발생한 학교는 현황을 파악해 학부모, 학생의 피해가 없도록 조처하겠다”며 “예산부담이 크지 않다면 예비비 등을 위약금으로 지급하는 계획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충북지역 다른 초·중·고등학교는 이날 모두 정상수업을 했다.

도교육청은 힌남노가 한반도에 상륙하는 6일에는 학교장 재량으로 휴업과 단축수업, 원격수업을 하는 방안을 세우고 교육지원청과 상황을 공유하고 유기적으로 협조하도록 했다.

지난 2일 기획국장을 중심으로 태풍 상황관리전담반을 꾸려 3일부터 관련 부서는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이날 상황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태풍 북상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무엇보다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관련 부서, 직속 기관은 예방대책을 세우고 태풍이 지나가는 시간대별로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교육감은 (가칭)청주특수학교, (가칭)서현2초등학교 신축 공사현장을 방문해 태풍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공사현장에서 강풍을 대비해 자재 정리와 결속상태 확인, 비상연락망 정비 등 사전 안전조치를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