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마당 홍대·부산·춘천 순회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KT&G가 장애 예술가 창작 전시회인 제5회 오버 더 레인보우를 3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부산·춘천 갤러리에서 순회 전시를 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전시회는 예술복지 실현과 창작지원 영역 확장을 위해 KT&G 상상마당과 KT&G 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장애인 작가 지원 전시다.

전시명 ‘오버 더 레인보우’는 다양성의 공존과 희망, 예술 영역을 넘나드는 새로운 시선을 의미한다.

제5회 오버 더 레인보우 기획전에는 최종 선발된 12인의 작가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다채로운 시각이 담긴 130여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본 전시에 앞서 참여 작가 12인은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축됐던 ‘우리를 변화시킬 가장 작은 움직임’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완성했다.

전시 일정을 보면 △9월 3일~20일 서울 △9월 24일~10월 0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 △10월 14일~30일까지 KT&G 상상마당 춘천으로 이어진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모든 인쇄물에 점자를 병행 표기하고 영상물에는 수어와 자막을 제공하는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형식으로 진행돼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