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자원봉사센터가 최근 열린 청양고추·구기자 축제장에서 부스를 운영했다.
청양군자원봉사센터가 최근 열린 청양고추·구기자 축제장에서 부스를 운영했다.
드론으로 촬영한 축제장 모습.
드론으로 촬영한 축제장 모습.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가 2022청양고추·구기자 축제장에서 지난 26~28일 자원봉사 부스를 운영하면서 성공 축제의 숨은 공신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번 봉사 부스에는 농가주부모임 청양군연합회 등 6개 단체 160여회원들이 참여했으며, 축제 기간 깨끗한 주변 환경 유지를 비롯해 이혈 테라피 서비스, 안심 팔찌 만들기, 풍선아트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부스에는 880여 방문객들이 가족과 찾아와 일상의 피로를 이혈 테라피로 풀었고, 부모와 함께 온 자녀들은 안심 팔찌를 만들어 선물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청양군 민원봉사실 소속 드론 비행대도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드론 사진 촬영과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큰 반향을 얻었다.

3년 만에 개최된 축제 기간 ‘드론 영상 시스템 소개 및 촬영’ 부스를 운영한 비행대는 방문객 165명이 부스 옆에 마련된 관광 캐릭터 ‘청양이’와 독특한 사진을 가져갈 수 있도록 정성을 쏟았다.

또 보유 드론으로 축제 파노라마 사진과 다양한 영상을 촬영해 주관부서에 전달하는 등 활용 폭을 넓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