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장에 건의문 전달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국민의힘 홍문표 국회의원(예산·홍성)이 북한이 우상화하고 자랑하는 백두혈통 김일성의 친족 건국훈장 서훈 박탈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아직까지도 김일성의 삼촌 김형권과 외삼촌 강진석의 서훈 ‘애국장, 4등급’이 박탈되지 않은 채 버젓이 대한민국 상훈 명단에 고스란히 올라와 있는 가운데 홍 의원은 지난 29일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에게 건의문을 전달하며 서훈 박탈을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건의문을 통해 “김일성의 친족을 정부가 서훈 추서했다는 사실은 목숨 바쳐 나라를 지켜온 애국 순국열사들에 대한 모욕이자,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헌법을 부정하는 반 역사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며 하루 빨리 국가 정체성 및 국민 정서를 고려해 ‘독립유공자 서훈 공적심사위원회’ 기준을 재검토해 이들에 대한 서훈을 즉시 박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문재인 정부 시절에도 북한에서 우상화되고 있는 인물에게까지 우리가 서훈을 주게 되면 우상화를 방조하고 북한 살인 독재정권을 인정하는 측면으로 비춰질 수 있음을 강조하며 서훈 박탈을 촉구했지만 ‘정권 수립 전에 독립운동을 한 인사로 서훈 취소 사유에 해당이 되지 않고 연좌제에 해당 될 수 있어 서훈을 취소하기 어렵다’는 궤변만을 늘어 놓았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대한민국은 시장경제를 근간으로 하는 자유민주체제가 건국이념인 나라로서 이런 나라에서 건국훈장을 자유민주주의 이념을 부정하고 사회주의와 공산주의를 건설한 자들에게 준다는 것은 광복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퇴색시키는 일”이라고 주장하며 김일성 친족에 대한 서훈 박탈을 즉시 취소 해줄 것을 요청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