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청양군이 최근 정산면 천장리 알프스마을에서 군내 문화예술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문화예술인 워크숍을 열고 제1회 청양예술제 개최 등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워크숍은 ‘2022 청양문화예술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소통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이날 오전 고희진 강사로부터 ‘시골에서 예술가로 살아보기’를 주제로 문화예술과 마을사업을 결합한 성공사례 특강을 들었으며, 오후에는 군내 문화예술단체들이 참여하는 청양 예술제 개최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눴다.

군은 참석자들에게 문화예술 분야 추진사업, 정부의 문화정책 방향과 청양 맞춤형 문화정책 방향, 정부 보조금 실무 등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군은 워크숍에서 제시된 의견을 2023년 문화정책 수립에 반영, 군민들이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소통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강봉수 문화체육관광과장은 “군은 2022년을 문화예술의 해로 정하고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예술단체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군민들이 문화로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문화예술인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